富家翁

천국과 지옥을 동시에 맛본 다운그레이드 본문

IT,물건

천국과 지옥을 동시에 맛본 다운그레이드

DS2WGV 2015.01.17 13:00

롤리팝에서 킷캣으로 내리다가

새벽에 킷캣으로 내리다가 천국과 지옥을 오갔다.

 

작업은 이 포스팅을 토대로 하였다. http://m.cafe.naver.com/ArticleRead.nhn?clubid=25301658&articleid=209240&page=1&boardtype=L&menuid=215#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해야 보일 수 있음)

 

 

<천국으로>

약간의 두려움을 갖고 강좌 게시판에 있는 설명대로 하니까, 순순히 잘 되더라고요.(부트언락-팩토리이미지 올리기)

앗싸, 성공했다 싶어서 언락 상태에서 쓰던 앱들을 받아서 깔고, 구글 기본 앱들도 설치를 했다.

다 해놓고, 안 쓰는 구글 기본앱들을 사용정지시키고, 원래 제가 쓰던 환경대로 설정하기 시작했다.

롤리팝 한달 채 못 썼다고 그새 킷캣이 투박해보이더군.

전에 은하수S2 쓸 때 젤리빈 올렸다가 (차량용 블루투스 핸즈프리 오류로) 일주일만에 진저브레드로 내릴 때와 똑같은 느낌이 들었다.ㅋㅋ

 

 

<지옥 시작>

순조롭게 잘 되나 싶었는데, 구글 기본앱 하나를 사용정지시키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

사용 정지에 오류창이 떠서 원래 화면으로 안 돌아가길래, 강제종료했다가 재시작했다.

아아... 벽돌이 됐다.ㅠㅠ 색깔공 네 개가 계속 뱅글뱅글 도는 것을 보면서 나의 머리는 뱅글뱅글 돌기 시작. 이때가 새벽 3시경...

아아... 구레포에서 미친듯이 검색 시작. 무한로딩, 벽돌을 어떻게 풀 것인가.

겨우겨우, 단추 3개 다 눌러서 종료했더니 지가 재시작. 또 무한로딩.

단추 3개 다 눌러서 종료하고 떨리는 손으로.... 잽싸게 부트언락 모드로 들어가려고 단추 2개 눌러서 진입. 그것도 1번 실패, 1번 성공.

단순한 생각에 여기다가 팩토리 이미지 덮어씌우면 되겠지 생각하고,

폰 버릴 각오로..ㅠㅠ 팩토리 이미지 덮어씌움.

그냥 롤리팝 쓸 걸... 왜... 안드로이드盲이나 다름없는 놈이 왜 건드려갖곤 이 고생이야...ㅠㅠ 안 되면 폰 사야되나..ㅠㅠ 에휴... 다 돈인데..

완전 지옥.

정상적으로 깔린 것 같고, 지가 리부팅함. 로딩 들어갑니다. 이거 또 무한로딩이면... 아아, 나는 죽음이다.ㅠㅠ

 

 

<현생으로>

아! 덮어씌웠는데 살아났다!

킷캣이 정상적으로 작동!

이번에는 얼른 부트언락을 다시 잠금.

그러고 차근차근 깔고 조심스럽게 세팅.

킷캣 환경설정 완료 시점이 새벽 4시 반 경.

기뻐요!

 

투박하지만 편한 킷캣으로 돌아왔다.

배터리 정말 안 떨어져서 기분 좋다. 충전기에서 케이블 뺀 지 2시간 지났는데 아직 99%.

(데이터 안 씀 모드. 와이파이 안 씀 모드)

문자, 통화 다 잘 됨.ㅎㅎ

 

 

미숙함에 천국과 지옥을 오갔던 하룻밤이었다.^^

 

그래도 이번 기회로 여러 가지 루팅 관련 용어를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다시는 구글앱 건들지 말아야지. 완전 말아먹는 지름길.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