富家翁

킷캣 다운그레이드 2일차 후기 본문

IT,물건

킷캣 다운그레이드 2일차 후기

DS2WGV 2015.01.19 01:48

롤리팝에서 킷캣으로 내린 지 이틀째.

아래 다른 다운그레이드 시행한 분이 구레포에 쓰셨듯이, 정말 빠릿해진 N5를 느낄 수 있었다.

또한, 배터리 사용량, 최고다.

그저께 밤에 게임 한 판(10x10! 퍼즐게임) 하고 만충전해 놓고 어제 하루 지내고, 오늘이 시작한 지 1시간 반이 지났음.

게임을 해 본 것도 배터리 소모량을 시험해 본 거다.

저 퍼즐게임이 배터리 소모량이 꽤 크다. 롤리팝에서 30분만 하면 배터리 소모량이 100 기준 40 정도 나온다.

그런데 저걸로 킷캣에서 1시간을 했는데 배터리 소모량이 45 정도 나옴.

롤리팝의 배터리 소모 원인은 좀더 심층적으로 알아봐야 하겠지만 단순사용자로서는 놀라운 수치이다.


만충전해 놓고 지금껏 충전을 한 번도 안 했다.

통화도,, 쉬는 날이었으니,, 업무문자 3통 받았고, 1통 회신 보냈고, 전화통화 1분 정도 1통 했다.

현재 기준 배터리 94% 남아있음.ㅋㅋ


롤리팝으로 올리고 보조배터리의 가성비 갑이라는 리배다9까지 샀었는데, 이제는 AA충전지 4개 사용하는 보조배터리만 써도 괜찮을 것 같다.


거기다 앱도 충돌이나 지연 없이 잘 작동되고.

롤리팝에서 스위치프로위젯이 안 되어서 아쉬운 대로 파워토글 썼었는데, 킷캣으로 내리니 잘 된다.

그 외에 조르테 다이어리, The day before, 메트로이드HD 지하철정보, 네이버 주소록, 넌 얼마나 쓰니, 가톨릭성경, 10x10!, 모바일 티월드 요것만 씁니다. 그런데 롤리팝보다 속도도 빨라지고 빠릿빠릿해져서 좋네.

언제나 신형이 좋은 것만은 아닌 것 같다.


당분간은... 킷캣을 유지할 것 같고요, N5를 더 아껴줄 수 있을 것 같다.

AA충전지 4개 한셋트 더 사고 리배다9를 떠나보내야 하나... 고민중...ㅎㅎ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