富家翁

KDB 체크카드 對 현대카드X 체크카드 본문

無題

KDB 체크카드 對 현대카드X 체크카드

DS2WGV 2017.01.15 23:07

아 올해 연말정산 예측 잘못해서 부모님 의료비 200만원 정도의 공제를 날렸다.ㅠㅠ

이 부분은 해결하기 좀 애매한 부분이 있어 그냥 포기하기로 했고, 이후에도 내가 받을 수 있는 부분은 아닌 것 같다. 포기!

 

대신 소소한 금액을 좀 조정해보기로 했다.

체크카드만 털어보기로 한 건데, 부모님께 현금 용돈 드리는 부분을 내 체크카드로 대체하면 될 거라는 생각으로 체크카드를 검색해 봤다.

월급통장이 KB인데, 개인적으로 KB를 혐오한다.(전에 일이 좀 있었음) 그래서 빼놓고 찾아봤다. 주거래 카드사 체크카드로 찾아봤다.

(주사용 주거래은행은 KDB)

 - 현대카드X 체크 : 무조건 0.3% 캐시백. KDB에 연계 가능. 연회비 2,000원이나 연평균 300만원 이상 쓰면 다음년도 연회비 없음.

 - 삼성체크&캐시백 : 음식점+할인마트 등은 무조건 0.3% 캐시백, 일반가맹점 0.2% 캐시백. 연회비 없음.

** 두 카드 다 캐시백은 합산해서 다음달에 결제계좌로 입금. 1캐시백=1원 적용.

부모님 드릴 체크카드는 KB 연계시키려고 해서 삼성체크로 신청했다.

그러고 나니 내 체크카드가 궁금했다.

내 체크카드는 KDB 체크카드.

    VS    ㅋㅋ

KDB는 자체 카드결제 시스템을 갖추고 있지 않다. 그래서 체크카드는 BC카드의 시스템을 공유하고, 신용카드는 롯데와 현대에 위탁해서 제휴카드로 운영중이다. 현재 체크카드는 3종을 운영중인데, 난 초기형 하늘색 카드를 갖고 있다. 가장 기본형이다. 내 소비패턴이 불규칙적이니까.

요게... 월 30만원 이상 쓴다는 조건하에 혜택이 은근 쏠쏠하다. 뭐... 요따구다.

  대형마트(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5만원 이상 결제시 10% 할인
  백화점(롯데,현대,신세계,갤러리아) 5만원 이상 결제시 10% 할인
  온라인오픈마켓(G마켓,옥션,11번가) 5만원 이상 결제시 10% 할인
  점심&저녁 12-14시, 18-20시 1만원 이상 결제시 5% 할인
  빵집(파리바게트,뚜레쥬르) 5천원 이상 결제시 5% 할인(월 2회)
  주유소(SK,GS,S-oil,오일뱅크) 리터당 40원 할인

그래도, 현대카드 제로에 익숙해져 있는지라, 30만원 결제의 압박도 싫고...ㅋㅋ 계산 좀 해 봤다.

2016년도 체크카드 사용분으로 분석해 봤다.(역시... 가계부를 쓰니 통계 뽑기가 매우 쉽다!)

연간 총 240건 사용. 이중 5만원 이상 사용한 것은 23건. 전체 건수의 9.18%이나 저 위에 적용되는 경우는 4-5건 수준.

이걸 현대카드X 체크의 0.3% 캐시백 적용으로 계산해 보니, 캐시백 금액은 15,188원.

그냥 KDB 체크카드의 상황별 캐시백으로 환급받은 것을 계산해 보니, 총 21번 캐시백. 캐시백 금액은 27,220원.

KDB 勝!

현대카드 제로랑 깔맞춤하려고 했더니...ㅋㅋㅋ

됐다. 안 바꾼다.ㅋㅋ

올해는 체크카드 결제 비중을 좀 높여야겠다.ㅋㅋ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