富家翁

재난물품 +α 지름 본문

無題

재난물품 +α 지름

DS2WGV 2018.02.06 22:54

필요한 물건과 함께 재난물품을 몇 가지 샀다.

틈날 때마다 한두 개씩 사서 모으는데 이번엔 좀 많다.

 

 

[재난물품 아님] 샤오미 wiha 드라이버세트

네이버 카페 '저사모'(http://cafe.naver.com/storagesamo )의 어느 회원님이 사셨는데 가성비 좋다고 하시더라. 그때는 보고 지나쳤다. 근데 새 회사에서 계속 일해야 해서 하나 샀다. 이번에 가서 일하다 보니 컴 CPU 쿨러들이 모두 별나사로 되어 있는지라..에효..-_-;;(망할..HP) 그래서 별나사가 들어있는 이녀석으로 샀다. 집에서도 종종 쓸 듯. 좁쌀 제품은 처음 사 보는데 괜찮음. 바로 내일 현장투입됨.^^

오픈마켓에서 27,700원 줌.(배송료 포함)

 


1. 차량용 소화기

지금 차에 갖고다니는 소화기가 되게 오래됐다. 90년대 말에 사서 차에 넣어둔 거라... 압력도 떨어지고 해서 교체하려고 새로 샀다.

** 기존의 소화기는 부탄가스통처럼 구멍 뚫을 필요 없이 분리수거통에 넣으면 된다 함.

 

2. 비상신호기

요건 일본에서 사갖고 왔다. 일본 지방도시에서 대형 차량용품점에 갈 일이 있었는데, 거기서 발견하여 샀다. AAA 건전지 2개 들어감.

우리나라에도 비슷한 물건들이 많이 나와 있는데 가격이나 품질이 그닥 맘에 들지 않아 사기를 주저하고 있었는데, 딱 마음에 드는 것이 있어 사게 됐다. 하단부는 자석이라 차체 위에 붙일 수 있다. 하단부를 돌리면 상단에 LED가 번쩍이고. 중국 OEM 생산품치고는 완성도가 높다.

  (구입 후일담) 당시에 4개 사서 일본 친구 내외에게 2개 선물로 주고 내가 2개 갖고왔다. 일본은 자동차 정기검사시 재난용품(소화기, 비상신호기) 구비 및 유효기간내 사용 가능한 건지까지 검사한다 한다.(부럽...) 그 전까지는 불꽃 튀기는 거를 썼다는데(조명탄 같은 거) 이거 선물로 주려고 하니 친구가 포장 상자를 꼼꼼히 읽어 보더니 받더라. 차량검사시 통과 가능한 건지 아닌지 확인했다 하더군.

상자에 보니 '국토교통성보안기준적합품'이라는 명칭이 쓰여 있음. 개당 970엔(세액 8% 포함) 줬다.

소화기와 함께 조수석 앞 사물함에 넣어놨음.

 


요거는 그저께 지른 것들이다.

1. LifeStraw

출시 이후부터 10여 년간 가장 갖고싶었던.... '라이프스트로'다. 드디어 내 손에!!!

스위스인가...프랑스인가... 업체가 아프리카 사람들에게 보급하기 위해서 만들어졌던 그것... 이후 개인 판매분은 높은 가격으로 인해 입맛만 다시고 있었는데, 이제는 내부 정수필터가 한국에서 OEM 생산이 되면서(+_+) 가격이 많이 싸졌다. 24,500원!

사용 용량은 1,000L (그렇다고 물통에 대고 할 것은 아니고, 개인이 냇물에 대고 먹을 때 기준)

대체로 이런 식으로 쓴다.(출처 : 라이프스트로 제조사 누리집)

2. 5L들이 비상물통

바닥에 깔린 녀석. 얇은 플라스틱 판으로 만들어져 있다. 투명 클리어파일보다 조금 두꺼운 재질. 꽤 튼튼. 900원!!

 

3. 장기보존용 비상식량

비상물통 위에 올려놓은 것. NRG-5

독일 제조 비상식량. 과자 같은 건데 20년 보관용. 과자처럼 그냥 먹어도 되고, 아니면 물에 타서 죽처럼 먹어도 됨. 달지 않고, 짜지 않고 맛은 없으나 콩 성분으로 만들어졌음. 10,900원.

 

아래 세 제품들은 프레퍼샵(http://preppershop.co.kr/ )에서 내 돈 주고 샀다.


일본에 자주 나가면서 재난물품에 관심을 갖게 됐는데, 그런 면에서 너무 부럽더라. 도큐핸즈에 아예 재난물품 코너가 있음...


아직 살 게 몇 가지 더 있습니다. 차근차근 사서 비축(?)할 거다.

이걸 다 쓰는 날이 없기를 기원하며...

(지인들이 제 차 트렁크 보면 놀람... 어디 피난가냐고..ㅋㅋㅋㅋㅋ)

 

* 현재 차에 있는 비상물품들

소화기 1개, 자가발전 손전등 1개, 불꽃신호기 5개(건전지형(자석부착식) 2개, 화약형(스탠드 포함) 3개), 보온용 은박담요 2장

시거잭 사용 공기주입기 1개, 12V->220V 인버터 1개, 차량사고시 비상탈출장치(안전벨트 끊고, 유리 깰 수 있는 도구) 1개

Lifestraw 1개, 5L 비상물통 1개, NRG-5 1통, 호루라기 1개

 

* 차에 추가할 비상물품들

2,600mA 보조배터리(리배다 제품)+손전등 모듈, 야외에서 불 피우는 캠핑도구

 

집에 있는 비상물품들

13,000mA 보조배터리(리배다13D) 1개, 5,000mA 보조배터리+손전등 모듈 3개, 파나소닉 아무 전지나 손전등(원통형 건전지는 아무거나 다 들어감), 호루라기 3개, 구급약

0 Comments
댓글쓰기 폼